당일치기 인천과 송도 여행을 계획한다면 인천 시티투어는 빼 놓을수 없은 놀거리 이다. 인천 시티투어 운행 노선은 바다 라인, 하버 라인과 시티 라인 3가지로 구분이 된다. 한 노선을 하루에 걸쳐 여행을 한다면 넉넉한 시간에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길수 있겠지만 하루에 2개의 노선을 구경하려면 발빠르게 움직여야 한다. 하루에 3개의 노선을 모두 구경는것은 아무곳에도 내리지 않고 투어버스만 하루종일 타고 다녀야 하기에 불가능하다고 보면 된다. 한 노선의 실제 탑승 시간은 약 2시간 15분 정도이다. 3개의 노선 모두 원하는곳에서 내려 즐기다가 다음에 오는 버스를 타고 계속해서 움직이면 된다. 단일권은 하버라인과 시티라인을 이용하는 고객에 한하며 (2개중 1개만 선택) 가격은 일반인을 기준으로 5,000원이다. 바다라인을 타려면 통합권을 구입해야 하며 통합권은 3개의 노선 아무거나 시간이 허용하는 범위내에서 하루종일 이용이 가능하다. 평일 투어를 한다면 인천 시민이거나 (20% 할인) 평일 첫차를 타신다면 (40%할인) 할인 해택을 받을수 있다.
제일 먼저 추천하고 싶은 라인은 바다라인이다. 바다 라인은 인천 센트럴파크 역사관 앞에서 출발 하여 인천 대교를 지나 파라다이스 시티, 무의도 입구 (옹류역)과 을왕리 해수욕장을 돌고 다시 인천 송도로 돌아오는 노선이다. 노선 자체는 위 3곳을 제외 하고도 송도 컨벤시아, 인천국제공항 및 몇개의 추가 지역을 경유 하지만 내려서 볼만한 곳은 위 3곳과 센트럴 파크 보트하우스 정도이다. 현재 (2018년 12월) 도보로 무의도 출입이 어려우므로 무의도 입구는 내년 다리가 완성이 되면 구경할만한 곳이다. 을왕리 해수욕장내 식당가에는 호객행위가 심하므로 주의하기를 바란다.
을왕리 해수욕장에서는 몇개의 ATV 또는 스쿠터 대여를 하니 시간이 여유롭다면 한번 즐겨보는것도 나쁠것 같지 않다.
그 다음 가볼만한 곳은 하버 라인으로 인천 차이나 타운을 시작으로 하여 인천 종합 어시장, G 타워, 솔찬 공원, 인천 상륙작전 기념관, 월미 공원과 월미 문화의 거리를 볼만 하다. 그외에도 신포 국제 시장과 현대 프리뮤엄 아웃렛, 센트럴 파크를 경유 하므로 원하는곳에서 내려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기면 된다.
마지막으로 시티 라인은 말그대로 인천 시티를 구경하는것으로 주로 시장과 쇼핑위주로 구성이 되어 있다. 가볼만한 곳은 트리플 스트리트, 소래포구역, 모래내 시장/구월시장 등이다. 소래 포구역은 호객행위가 심하므로 주의를 해서 다니기를 바란다.
인천 투어버스 팸플랫을 보면 뒷편에 제휴업체로 부터 할인권과 무료 커피를 제공하니 투어를 마친후 현대 프리뮤엄 아웃렛에 들러 무료 커피를 즐기는 것도 추천한다.
인천 시티투어 100% 즐기기 (당일치기 2개라인 정복하기)
인천 시티투어는 당일치기 구경거리다. 통합권을 이용하면 2개의 라인을 탈수 있고 평일 첫차를 탄다면 40% 할인도 받을수 있다. 우선 바다라인 9:30분 첫차를 타면 10:18분 파라다이스 시티에 도착한다. 그곳에서 갤러리를 감상하고 자기 부상열차를 타고 투어버스 다음역인 용유역까지 이동한다. 자기 부상열차는 무료 승차를 제공한다.
파라다이스 시티에서 옹유역까지는 2개 정거장이고 중간에 워터파크역을 경유한다. 19분에 출발하는 자기부상열차를 타게 된다면 출발시간이 비슷하므로 무인도 입구역에서 인천 시티버스를 놓칠 위험이 있다. 우리 일행은 운이 좋게 19분열차를 타고 무인도 입구앞에서 간신히 투어버스를 탈수 있었다.
다음은 을왕리 해수욕장에서 멈추어 점심 식사를 하거나 낙조대 커피숍에서 바다배경을 뒤로하고 커피나 칵테일을 한잔 즐길수 있다. 을왕리 해수욕장에 위치한 회집이나 식당은 호객행위가 심하니 점심을 원치 않으면 해변가로 걷은다면 호객행위를 피할수 있다.
을왕리 해수욕장에서 35분 버스를 타고 바다라인을 통해 센트럴 파크역사관으로 이동한다. 센트럴 파크에서 하버라인으로 갈아타고 월미 문화의 거리로 이동한다. 하버라인은 점심 시간을 제외하고는 30분 간격으로 버스가 멈춘다. 그곳에서 인천 바다와 놀이공원을 즐기고 차이나 타운으로 이동한다.
차이나 타운에서 저녁식사를 하고 투어버스를 다시타고 현대 프리뮤엄 아웃렛으로 이동해 무료 커피를 (위 무료음료 이용권 참조) 즐긴다. 여기서 조심할것은 하버 라인은 인천역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투어버스 막차가 생각보다 일찍이니 시간표를 확인하고 승차한다.
Leave A Comment